본문 바로가기
나는 뭘 잘할까?/일단 해보자

피그마?? 피그렛?? Figma 입문기 (완전 기초 1일차)

by hamorning 2023. 8. 22.
반응형

이직을 준비하며...어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들어 손에 뭐라도 쥐고자

(일단 기획관련 직무를 위해 툴이라도 더 배워야 겠다는 생각.. 기술 최고) 

 

서비스 기획자라면 요즘 많이 쓴다는 FIgma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디자이너와, 개발자와 협업이 우수하다는 툴이라는데... 1인 도전기라 협업할 사람이 없네요 흛

 

클래스 101에 강의가 있길래, 일단 하트부터 눌러 놓고 첫 강의  듣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운받은 피그마랑 조금 다른 줄 알았는데.

제 프로젝트가 하나도 없어서 홈키가 안먹은 거였어요 하핫

 

강의에서 기본셋 중 체크하는 sRGB는 맞추지 않아도 시스템상 원래 맞춰져 있는 정도..? 

sRGB는 어느 화면에서도 색상이 동일하게 보이도록 하는 표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패드든, 윈도우 컴퓨터든 어디서든 화면에 보이는 색깔을 동일하게 보고 싶잖습니까
그래서 이런 설정을 한다고 하네요. 저도 오늘 알았어요. 

확실히 워크스페이스 구성이 포토샵과 유사하지만, 툴 기능들을 간소화해서 쓰기 쉽게 만들어놓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실제로 피그마로 웹페이지나 앱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하는데,, 너무 궁금해서 저도 한번 배워보려고 합니다. 

피그마 설치 - download 

아묻따 설치부터 해보소 ~~~

exe 파일 받으시면 실행하면 처음 왔냐는 환영인사와 

이름 및 여러 인터뷰를 체크하게 되어있습니다. 

인터뷰 총 7개 질문 하단에 동그라미가 현 위치 알려줌. 귀여움

인터뷰 스킵가능한데 저는 그냥 다 해부렀어요~~ 

가격 plan은 왼쪽 선택하여 당연히 무료로 구독을 했고요.

 

피그마 기본 페이지- 홈키

홈 키를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

강의 영상을 보다가 저와 달랐던 부분입니다.. 구조 알려주신다고 홈키 눌러서 내 작업상황 확인 가능하다고 했는데 

저는 계속 위에 있는 인터뷰 질문이 계속되어서,, 뭔가 잘못되었나 했어요. 

그런데  저 상단에 있는 "+" 버튼 누르면서 저만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마구 생성하다보니 홈 버튼이 작동을 하더군요 

모든지 처음은 좀 헤매는 거 아이겠습니까~~~?

 

피그마 기본 - 프로젝트 화면

프로젝트 이름 / 페이지 만들지

프로젝트 이름과 페이지의 이름 구분들을 잘해야, 나중에 찾거나 공유할 때 힘들지 않다고 합니다. 

 

겨우 제 플젝 만들었는데 피그마 1챕터 끝났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꽤나 열심히 들었는데,,, 로그인하고 페이지 1개 생성할 줄 알게됨. 

 

다음 강의 부터는 이제 뭔가를 정말 만들어 봅니다.

기대가 됩니다.  한번 잘 배워보겠어요. 

나의 창의성....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다... ) 다 따라해보겠어요!!!! 화이팅!!!

 

유튜브 강의 댓글에서도 어떤 기획자도 ppt 를 대체하여 피그마로 간다고 하더라구요...

어떤 컨텐츠냐가 더 중요하겠지만, 보기 좋게 만드는 것도 그만큼 중요하니깐요... 

 

어쨌든 뭐든 잘 만지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앞서네요 촤하하하

 

피그마로 웹퍼블리셔가 하는 직무를 다 아우를 수 있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자료 만들어야 하는데 피그마를 좀 만져봐야겠어요 ㅎㅎㅎ 

 

다음에는 여러 기능들을 소개하여.. 제 플젝도 한번 링크로 공유해볼게요????!!!!!! 

 

이 세상에 모든 티스토리인들이여... 광고가 착착 붙어서 부수입 잘 얻으소서 티멘... 

 

 

반응형